20171201,경제,연합뉴스,메쉬코리아 월드비전 비전스토어 캠페인 MOU,서울 연합뉴스 물류 브랜드 부릉 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지난달 30일 월드비전이 추진하는 해외 아동 후원 사업 비전스토어 캠페인 활성화 참여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전했다. 왼쪽부터 박준규 메쉬코리아 총괄 고현근 부릉라이더 김동주 부릉라이더 이용원 부릉라이더 전영순 월드비전 신규마케팅본부장이 서울 여의도 월드비전 홍보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온라인슬롯 카지노20171207,IT과학,디지털타임스,해외 모바일앱 개인정보 유출 ‘속수무책’,국내 서비스 앱 총 220만개 중 개인정보 수집앱 160만개 추정 KISA 전수조사 물리적 한계 앱 개발사 정보관리 부실 심각 앱마켓 사업자도 책임지워야 지난 9월 구글이 일본 도쿄에서 개최한 고 글로벌 행사에서 한국인은 하루 평균 3.3시간을 모바일앱을 사용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구글이 전문 조사기업을 통해 조사한 결과로 2년 전보다 약 40% 길어졌다. 이같이 모바일앱 사용이 갈수록 늘어나는 가운데 앱 개발사들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리 부실이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해외 기업이 개발한 앱을 사용하는 국내 사용자들은 개인정보 유출사고가 터져도 관련 조치와 대책이 사실상 전무하다는 지적이다. 7일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에 따르면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앱은 총 220만개로 이중 개인정보를 수집·처리하는 앱은 약 160만개로 추정된다. KISA는 매년 다운로드 기준으로 사용자 수가 많은 국내·해외앱 1만5000개에 대해선 위치정보법 개인정보침해·망법 위반 등 여부를 모니터링하지만 물리적 한계 때문에 전수조사는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다. 규모 있는 기업의 경우 적절한 보안조치를 거쳐 앱을 개발·운영하지만 대부분의 앱은 영세한 기업이나 개인이 개발하다 보니 개인정보 관리에 손 놓은 곳이 많다. 그 결과 개인정보 유출사고도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실제로 맥OS용 소프트웨어 SW 를 개발하는 맥키퍼의 크롬텍보안센터는 지난 5일 현지시간 이스라엘 업체가 개발한 키보드앱 Ai.Type 을 내려받은 사용자 3100만명의 개인정보 577GB 용량 가 온라인에 유출된 것을 확인했다. 통째로 유출된 DB에는 전화번호 이름 보유 모바일기기 모델명 거주국가 SNS 계정 및 사진 위치정보 등이 포함됐는데 국내 사용자도 상당수 포함됐다. 그런데 해외 앱의 경우 무단으로 개인정보가 수집되고 부실하게 관리돼도 뾰족한 해결방법이 없다는 게 문제다. 정부가 나서서 구글 애플 등 모바일 운영체제 OS 플랫폼 사업자에 대해 모바일앱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사전동의 고지의무 등 규정 강화에 나서야 하지만 정작 구글마저 최근 위치정보 무단 수집으로 논란이 되는 실정이다. 김주영 KISA 개인정보대응센터장은 문제 발생 시 국내 법령에 따라 해외 앱 개발사에 단계적 요청절차를 거치지만 현실적으로 국내 기업과 달리 집행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며 지난 7월 전화번호 무단수집으로 논란이 됐던 이스라엘 콜앱처럼 사회적 이슈가 되지 않는 이상 조치는커녕 제대로 파악도 힘든 게 현실 이라고 말했다. 보안업계는 보안관리가 미흡할 수밖에 없는 스타트업이나 개인 개발자가 운영하는 앱의 경우 확인되지 않은 유출 사고가 더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국내 개인정보가 국제적 공공재 로 전락한 셈이다. 이에 방송통신위원회가 올해 3월 발표한 스마트폰 앱 접근권한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 을 세부적으로 법제화하고 내년 유럽연합 EU 의 개인정보보호법 GDPR 이 발효되면서 달라질 움직임을 살펴 해외 사업자에 대한 집행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권헌영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는 앱은 앱마켓 사업자도 책임이 있는 만큼 이 부분을 찾아 집중 대응해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스포츠 토토 배당률20171206,IT과학,연합뉴스,인터넷 개인방송 자율규제 협의기구 출범,서울 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최근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고 있지만 선정성 등 논란도 끊이지 않는 인터넷 개인방송의 자율적 규제를 위해 업계와 정부 학계가 참여하는 기구가 출범했다. 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이 주최한 클린인터넷방송협의회 발대식이 열렸다. 이 협의회는 네이버·카카오·구글 유튜브 ·페이스북·아프리카TV 등 인터넷 업계와 방송통신위원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여성가족부·경찰청 등 정부 부처 관련 학회·단체와 협회 등 총 19개 기관이 참여해 인터넷 개인방송 자율규제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 의원은 인터넷방송 시장이 눈부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선정성과 폭력성 등에 대한 우려와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 또한 사회 곳곳에서 분출되고 있다 며 다양한 기관들이 건강한 인터넷방송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선뜻 나선 만큼 효과적인 대응 방안들이 마련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크다 고 말했다. 발대식에 이어 열린 세미나에서 박주연 한국외국어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는 규제모델 형성 시기에 사업자들이 자기규제를 강화하고 사회요구에 빠르게 응답할 경우 제도적 규제 요구는 줄어들 수 있다 며 업계 자정 노력을 주문했다. 황용석 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는 공적 규제는 민간 사업자의 자율규제에 필요한 가이드를 통해 불확실성을 줄이고 자율규제의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지원해야 한다 며 사업자 창작자의 균형이 규제로 훼손되지 않아야 한다 고 말했다.
스포츠 토토 배당률20171205,IT과학,한겨레, “최대 라이벌은 현금…라인페이만으로 생활할 수 있게 하겠다” ,한겨레 고영수 라인페이 대표 출시 3년만에 가입자 4천만 돌파 일본·대만·타이 등서 급성장 라인이 꿈꾸는 ‘스마트 포털’의 구심점 초등학교 때 코딩 익혀 프로그램 개발 고영수 라인페이 대표. 라인 제공 “ 도쿄 신주쿠는 라인이 ‘글로벌 스마트 포털’로 탈바꿈하는 도약지가 될 것이다.”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로 일본과 동남아·중동 지역에서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인은 최근 본사를 도쿄 시부야에서 가장 번화한 신주쿠역 역사로 옮겼다. 라인 수석부사장과 라인비즈플러스 라인의 서비스 개발 자회사 대표를 겸하는 고영수 41 라인페이 대표는 지난달 27일 한겨레 와 만나 “글로벌 스마트 포털이란 언제 어디서나 라인을 입구로 삼아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와 콘텐츠에 빠르고 쉽게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라인페이가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인페이는 라인과 한 몸처럼 돼 있지만 결제 서비스에 대한 정부 규제 때문에 자회사로 돼 있다. 2014년 12월 출시된 라인페이 서비스는 일본과 동남아를 무대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에선 5월15일에 가입자 3천만명을 넘었고 이후에도 일본 국민의 55%를 넘는 라인 이용자 월 1회 이상 이용 기준 7100만명 를 기반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일본은 스마트폰 사용자 비중이 아직 50% 수준이어서 라인과 라인페이 모두 추가 성장 여지도 크다. 라인페이는 타이완과 타이 등에서도 빠른 성장세를 보인다. 타이완의 라인페이 가입자는 220만명에 이르고 특히 시티비시 CTBC 은행의 신용·체크카드 기능이 더해진 라인페이카드 사용자는 출시 1년만에 100만명을 넘었다. 타이완의 은행이나 카드사가 내놓은 카드 가운데 이런 기록은 처음이다. 이에 힘입어 라인페이 글로벌 이용자 수는 지난 2월 1천만명을 11월에는 4천만명을 돌파했다. 월 거래액도 550억엔 약 5400억원 을 넘었다. 빠른 성장세 덕에 라인페이는 할머니격인 네이버로부터 ‘이쁜 손자’ 대접을 톡톡히 받고 있다. 네이버는 라인페이를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숨겨진 보물”이라고 소개했다. “라인은 가족·친구·지인과 더불어 사람·정보·콘텐츠·서비스도 이어주자는 컨셉으로 출발했고 이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가장 불편하게 여기는 부분을 찾아 대안을 주면서 성장했다. 라인을 통해 무료 통화를 하고 위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한 게 대표적이다. 라인페이도 같은 전략을 갖고 있다.” 고 대표는 무료 통화가 친구끼리 요금 부담 없이 통화하도록 한 취지에서 출발한 것처럼 라인페이 역시 메신저와 오프라인을 이어주자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또 최대 라이벌로 ‘현금’을 꼽았다. 그는 “언제 어디서나 현금 없이 라인페이만으로 생활이 가능하도록 편의점·식당·백화점 등을 대상으로 가맹점을 늘려가고 있다”고 밝혔다. 고 대표는 초등학교 때 프로그램 짜는 법 코딩 을 배웠고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군 복무 뒤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제로보드’라는 홈페이지 저작도구까지 만들었다. 손쉽게 게시판을 만들 수 있어 큰 인기를 끌었고 그는 이를 누구나 쓰고 개작할 수 있도록 설계도 소스코드 를 공개했다. 이후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장이 설립한 ‘첫눈’ 검색엔진 전문업체 에 개발자로 합류했다가 회사가 네이버로 합병될 때 함께 이동한 뒤 일본 자회사로 건너가 라인 메신저 개발을 이끌었다.
온라인바카라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라인프렌즈 예술거장 까스텔바쟉과 콜라보,라인프렌즈가 공개한 까스텔바쟉 X 라인프렌즈 아트 컬렉션 이미지 라인프렌즈 제공 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 라인프렌즈는 프랑스 현대 예술의 거장 장 샤를 드 까스텔바쟉 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브라운 코니 샐리 캐릭터를 작품화한 까스텔바쟉 X 라인프렌즈 아트 컬렉션 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까스텔바쟉은 프랑스는 물론 전 세계가 인정한 예술가로서 화가 설치 미술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아트 컬렉션을 통해 브라운 코니 샐리 등의 캐릭터가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만나 희소성 있는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까스텔바쟉이 라인프렌즈의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번 아트 컬렉션은 총 4점으로 희망 HOPE 즐거움 JOY 사랑 LOVE 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까스텔바쟉 X 라인프렌즈 아트 컬렉션 은 앤디워홀이 즐겨 사용했던 핸드메이드 실크스크린 기법과 정교하고 부드러운 표현이 가능해 피카소 등이 즐겨 사용한 리토그라피 석판화 기법을 사용해 400점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이는 서울 옥션의 미술 대중화 브랜드인 프린트 베이커리 의 오프라인 공식 스토어를 통해 전시·판매된다. 까스텔바쟉은 사람들의 다양한 감정을 대변하는 라인프렌즈가 나의 예술 철학인 즐거움 Joy 과 가장 완벽하게 동화되는 캐릭터 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희망 즐거움 사랑의 가치라는 메시지와 함께 마음을 담은 작품을 완성했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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